심사위원장 김신일

심사위원_심사평

어린이 미래과학자 미술대회에 훌륭한 작품으로 참가한 많은 어린 꿈나무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어린이들의 순수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미래의 외계 생명체를 상상해 봐” 라는 주제는 심사위원들의 작품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었으며, 심사하는 동안 즐거움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천여 명이 넘는 참가자로 많은 우수한 작품이 접수되었고 여러 차례에 걸쳐 심사를 하여 수상자를 선발하였습니다.
외계 생명체에 대한 상상력의 표현이 대부분 상투적일 표현으로 비슷하게 그려진 작품이 많아 심사는 독창성과 흥미성, 아울러 주제창작성을 살펴보며 조화롭게 표현된 작품으로 중점 심사하였습니다.
이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아쉽게 탈락한 참자가 어린이들에도 격려를 보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생활은 급격히 변화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살아야 하는 이 시점에 이번 그림대회는 새로운 형태의 온택트 미술대회로, 과학기술과 예술문화가 함께 융합하여 창의적 융합인재를 발굴 할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혁신적인 미술대회로 평가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참가작품을 그리기 외에 만들기로 분야로 넓혀 다양한 미술창작의 장을 열어 주었으며, 완성도 높은 작품과 흥미롭게 잘 표현된 훌륭한 작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수고하신 과학관 관계자 여러분과 오래시간 심사해주신 여러 심사위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순위 경쟁만 하는 대회가 아닌 창작의 과정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보낼 수 있는그림대회를 만들어 주시길 기대해봅니다.

2020.09.15
미래상상화 그리기대회 심사위원장 김 신 일